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소통공간

자료실

목록
언론보도자료 청년이음센터, 서울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업무협약
22-05-09 16:52 42회 0건

1. 일자: 2022.04.27 

2. 매체명: 크리스천투데이, 팝콘 뉴스

3. 기사내용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청년이음센터는 오는 29일 고용노동부와 서울시가 지원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컨소시엄 기관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단념·고립청년이 다시 취업 의지를 갖고 자신감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 촉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이음센터에서는 5월 중반부터 사업을 개시한다.

 

해당 사업은 구직단념·고립청년 1000명을 대상으로 ▲밀착상담 ▲관계기술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지역특화 프로그램 등 40시간 과정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년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지역자원 연계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프로그램 이수 후 인센티브 제공 및 사후관리를 진행해 안정적인 사회 진입을 돕는다.

 

청년이음센터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지역 기반 밀착지원 형태의 사업을 운영하고자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강동종합사회복지관, 녹번종합사회복지관,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면목종합사회복지관, 목동종합사회복지관, 양재종합사회복지관 7개 권역센터와 함께 '2022년 서울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컨소시엄 기관 업무협약'을 맺는다.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청년이음센터는 "2016년부터 청년사업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진행해 사회적 안전망 구축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더 이상 고립되지 않고 지역사회로 나아가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