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소통공간

자료실

목록
언론보도자료 성인진로 '아이엠컨설팅'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과 MOU 협약
22-01-05 11:15 287회 0건

1. 일자: 2021.03.01.

2. 매체명: 충청일보

3. 기사내용:

성인진로 기관 ‘아이엠컨설팅’이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과 청년진로컨설팅을 위한 MOU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엠컨설팅과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은 청년맞춤형지원 사업으로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발굴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청년맞춤형 복지 프로젝트이다.

이번 mou를 통해서 아이엠컨설팅은 분기별로 경제적 어려움과 진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약 20명의 청년들 삶을 변화 시키는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은 “개인적 일정 이외에 베풀고 나누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여건이 되지 않아 어려웠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 다가갈 수 있어 흔쾌히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9월 시범운영 결과 원하는 것 이상으로 좋았던 청년들의 반응을 보면서 mou진행에 확신을 얻고 진행하기로 하였다고 덧붙였다.

아이엠컨설팅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청년들이 진로 문제로 현실적인 취업 문제로 고민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사회 취약층의 청년들은 현실적인 압박감으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고 눈앞에 보이는 현실 문제로 진로 선택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라는 점이 더욱 안타깝다”고 이야기했다.

더불어 그런 상황일수록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살려 자신만의 올바른 진로설정을 해야만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아이엠 컨설팅 이혜진 원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성인진로 기관으로서 사회적 공헌활동을 더욱 활발히 하기로 약속하였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