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나눔더하기

자원봉사이야기

목록
2022년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우수 자원봉사자 - 박경숙 봉사자♥♥
22-12-07 17:13 346회 0건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좋은이웃' : 박경숙님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5층엔 지역주민분들께서 저렴한 가격으로 커트, 파마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미용실 '뽀글뽀글'이 있습니다!

지역주민분들이 예쁜 헤어스타일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봉사활동 중이신 좋은이웃 '박경숙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소개합니다 :)


Q. 박경숙님이 활동중인 봉사활동

: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5층에 위치한 미용실 '뽀글뽀글'에서 선생님을 도와 미용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미용봉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

: 봉사에 관심이 있어서 검색해보다 의료, 미용 봉사가 가장 필요하다는 내용을 접하게 됐습니다.

 제 기준에서 조금 더 의미있는 봉사를 하고 싶었고, 미용봉사를 하기 위해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Q. 미용실 봉사를 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점

: 미용실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만족스러워 하시고 꾸준히 이용해주시는 모습들이 제게 큰 보람을 느껴지게 합니다.

 제가 배운 것이 누군가에겐 큰 도움과 만족이 되는 것 같아 정말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미용봉사실만의 매력

: 우선 제가 접해본 다른 기관들은 커트만 진행해서 시간이 짧다보니 이용하시는 분들과 오래 이야기를 나누지 못 하는데,

  '뽀글뽀글'은 비용이 지불해야 하지만 비교적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파마, 염색도 진행하고 있어 이용하시는 분들과 비교적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자 매력입니다!


 또한, 미용봉사실만이 아닌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의 매력도 말씀드리고 싶은데, 복지관이 오랫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20년, 혹은 그 이상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오신 분들을 자주 뵐 수 있습니다.

 그분들과 함께 같은 공간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뜻깊고, 봉사활동에 대한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복지관 공사로 인해 미용실 운영이 잠시 중단 되었지만 공사 전까지 활발히 활동해주신 박경숙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에는 박경숙님 외에도 우리 마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해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복지관의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끊임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 02-2179-5416 마을공동체팀 조미희 사회복지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