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나눔더하기

자원봉사이야기

목록
2022년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우수 자원봉사자 - 방수연 봉사자♥♥
22-12-07 16:56 221회 0건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좋은이웃' : 방수연님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3층엔 주민참여형 도서관인 '생명가족작은도서관'이 있습니다.

도서관에 방문하시는 주민분들이 깨끗한 책을 즐길 수 있도록 '책보수'활동을 해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계시는데요!

우수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생명가족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방수연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Q. 방수연님께서 활동중인 봉사활동

: 복지관 3층에 있는 생명가족도서관에서 책보수 자원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Q. 봉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

: 책 보수에 관심이 있어서 배우다가 함께 배우는 분들의 추천을 통해 관심이 생겨 봉사를 하게 되었고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Q. 도서관 봉사활동을 하면서 가장 즐거운 점

: 책보수활동도 즐겁게 하고 있고 그 이외엔 자원봉사를 함께하는 다른 봉사자 분들과 대화를 나누고 관계를 맺으며 얻는 즐거움도 아주 큽니다.

  제가 좋아하는 책 이야기도 많이 나누지만, 그 분들은 인생도, 봉사도 저보다 선배이기 때문에

  함께 이야기 나누는 것을 통해 배우는 것도 많아서 봉사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생명가족작은도서관만의 매력

: 제 생각에 다른 도서관들은 청소년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진행 중인 것과 달리 생명가족작은도서관은 아이들도 편하게, 즐겁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생명가족도서관은 공간도 아늑하게 잘 정비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부모와, 친구들과 와서 신발 벗고 편히 쉬며 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게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하는 도서관 프로그램들이 활발히 진행 되어서 생명가족작은도서관에 더 많은 주민들이 방문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마련 되면 좋겠습니다!



현재 복지관 공사로 인해 도서관 운영이 잠시 중단 되었지만 공사 전까지 활발히 활동해주신 방수연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에는 방수연님 외에도 우리 마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해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복지관의 모든 자원봉사자분들께 끊임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02-2179-5416 마을공동체팀 조미희 사회복지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