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나눔더하기

복지관이야기

정감있는 우리마을, 따뜻한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
[마을사례관리] 2020 강점관점 성북구 5개 종합사회복지관 강점관점 해결중심 사례관리 실천 연합모임
20-06-04 17:02 4,562회 5건

제목 : [마을사례관리] 2020 강점관점 성북구 5개 종합사회복지관 강점관점 해결중심 사례관리 실천 연합모임

일시 : 202052615:00~19:00

장소 :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5층 와글와글

■ 참여자: (총 14명) 성북구 5개 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실무자

내용 : 본 강점관점 해결중심 사례관리 실천 모임은 2015년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에 따른 사례관리팀의 기능 독립 및 강화라는 흐름 속에서 생명전화종합사회복지관과 월곡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자의 역량 강화 의지로 시작하여 2016년에 정릉종합사회복지관, 2017년 길음&장위 종합사회복지관까지 성북구에 있는 5개 종합사회복지관 모두가 함께 모임에 참여하며 사례관리 실천을 위한 관점을 통일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외부 교수를 초청하여 실제 사례관리자의 담당 사례를 담은 축어록을 통해 상담 수퍼비전을 받으며 당사자 중심의 사례관리를 실천을 고민하였고, 2019년에는 새로운 교수를 통해 사례관리 실천과정에서의 운영체계에 대해 점검을 하며 지속적으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달려왔습니다.

 

2020년부터는 5개 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실무자 간 동료수퍼비전 및 사례 공유, 자체 워크숍 기획을 통해 연합모임을 단단하게 하고자 마음을 모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첫 번째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우리의 정체성인 강점관점 해결중심 실천을 세우고자 해결을 위한 면접(4)도서를 활용한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워크숍을 기획한 본 복지관뿐 아니라 길음·월곡·장위·정릉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역할극을 통한 문제중심과 해결중심 차이를 확인하고, 기본면접기술에 대한 이해와 실제 사례를 통해 적용하였고 사례관리자의 실제 사례적용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복지관은 휴관이지만 사례관리 서비스는 멈추지 않습니다.

당사자의 주체적 마을살이를 위해 강점관점 해결중심 실천 노력을 이어가는 사례관리자를 응원해주세요

 

문의 : 마을사례관리팀 고우리 팀장 02-916-9193~5

 



별빛에는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들을 응원합니다 :)
관리자
답변 안녕하세요, 마을사례관리팀 고우리 팀장입니다.
복지관은 현재 휴관상태로 주민분의 안전확보를 위해 면대면 상담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사례관리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우선 전화로 문의(02-916-9193) 주세요!
정릉동송사리
멈추지 않는 사례관리 서비스, 함께하는 성북구 모든 사례관리자  선생님들 응원합니다^^
GOraye
성북구에 5개 복지관이 있어서 너무 든든해요^^ 저도 많은 도움을 받는 성북구 내 복지관들이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하도록 기원합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